꿈 ·희망·행복

여유로운 생활을 주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 곳,
계양여성회관과 함께

회원가입약관

목 차

  • 제 1장 총 칙
  •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 3장 회원 탈퇴와 재 가입
  • 제 4장 의무와 권리
  • 제 5장 기 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계양구여성회관(이하“회관”라 함)이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관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일정기간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 또는 e-mail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적용하며 관련규정이 없을 시는 일반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 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으로 회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을 작성하고“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 (회원은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의 변경사항이 있을 시에는 ‘정보수정’을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수정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즉시 적용)
  2. 회원번호(ID) : 회원 식별과 회원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이름.
  3. 비밀번호 : 회원과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5조 (회원가입의 성립)
  1.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실명확인절차 와 약관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관이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중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4. 회관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회관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저해가 될 경우
제 6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2.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사용 : 회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음.(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가 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음)
    2. 개인정보의 관리 :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음.
    3.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 본인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여야 함.
제 7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제공 내용)

계양여성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관 각 시설물 이용 및 각종 회관정보 이용
  2. 교육프로그램 온라인 수강신청(전자결재) 및 자유게시판 이용
  3. 자격안내, 취업(창업)자료 및 구인/구직 등록 및 정보이용
  4. 기타 SMS, 알리미 등 제공 서비스
제 9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는 회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실시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점검 등 회관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이용복구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을 위해 필요시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회관운영상의 본질적인 내용에 한정될 수 있으며, 회관과 무관한 사항은 답변되지 않거나 내용의 정도에 따라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관은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4. 타인의 기본정보 및 신상정보를 도용한 경우(사안에 따라 고발조치 될 수 있음)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9. Spam mail 등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다량의 광고를 전송하거나 매개하는 경우
  10.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들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12. 회관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3. 회관의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관의 사전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제 11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관사이트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운영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중지)

회관은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사용료)

회원으로 가입된 자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수강신청에 관한 수강료 및 이에따른 결재수수료는 별도로 개별 부담하셔야 합니다.

제 3 장 회원 탈퇴와 재 가입

제 14조 (회원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중지를 원하면 회원이 로그인하여 회원탈퇴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탈퇴 신청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신청양식에 기입과 해지사유를 작성하셔야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한번 탈퇴를 하시면 60일 이내에 재가입이 되지 않으며 기존 회원에 대한 모든 정보(운영상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외한)가 삭제되므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제 15조 (회원 재 가입)
  1. 제14조에 의하여 회원 탈퇴한 이용자가 재 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일로부터 60일이 경과 된 후 본인이 직접 본 사이트를 통해 재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2. 재 가입 요청 시 처음 회원 가입 시와 마찬가지로 회관이 지정한 등록양식을 정확히 기재하셔야만 재 가입 처리됩니다.

제 4 장 의무와 권리

제 16조 (회관의 의무와 면책)
  1. 회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 등록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항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관계 국가 기관의 문서상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회관은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 하여야 합니다.
  3. 회관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4.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의 부주의한 관리로 계정내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들은 알려지지 않은 제3자에 의하여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 등의 작업이 발생될 경우 회관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하며 부주의한 관리로 발생되는 각종 손해사항은 본인이 책임지어야 합니다.
  2. 회원은 관계법령, 본 이용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등록정보를 항상 최신정보로 유지해야 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의 계정내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으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와 제10조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1. 불법적인 서비스의 이용은 금지합니다.
    2. 허가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에 관한 데이터와 바이러스,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데이터, 타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등의 작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작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4. 타 계정으로의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18조 (양도 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손해 배상)

회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관 사이트가 고의로 행한 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0조 (분쟁 해결)
  1. 회관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관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6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계양구여성회관'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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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09 년 06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계양구여성회관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gywoman.or.kr) , 서면양식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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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계양구여성회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회회원탈퇴 즉시 자동삭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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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
    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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